본문 바로가기

Daily STORY/데일리 이야기

[일상이야기] 애플워치 구입기와 유플러스 ESIM의 문제점.

안녕하세요 콩스타입니다.


이번에, 셀룰러 모델 출시되자마자 애플워치 유플러스 통해 가입했는데 지금은 제 돈 주고도 사용하지 못 하는 상태입니다.


18일 : 유플러스샵에서 애플워치3 셀룰러 모델 1차 개통 

19일 : 유플러스샵 고객센터에서 일련번호 기입 실수로 인해,동일 기기로 전산 2차 재개통 작업을 함.


재개통 작업 후 셀룰러가 작동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여, 애플워치 초기화 후 기기내 ESIM도 함께 초기화됨.

-> 이 후 유플러스에서 안내하는대로 애플워치와 아이폰X 커넥팅 후 ESIM을 다운 받으려하니, 다회선 고객이라 다운이 안된다는 안내 멘트만 계속 나옴.


사유를 생각해보니, 얘네가 ESIM을 다시 재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는 애초에 구축해놓지 않고 신규가입 페이지만 애플워치 최초 커넥팅시 연결되도록 설계를 해놓은 것 같음.


그렇다면 개통 취소를 진행하고 다시 개통하여 ESIM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주면 되는데 내부적인 프로세스로 구축될때까지 기다려 달란말 + 애플문제라는 답변만 내놓음.


애플워치 애플에 진단해보니 기기 정상으로 진단됨.


유플러스에서 셀룰러 개통 후 실수로라도 초기화하거나 이심 지워버리면 돈내고도 사용 못 하는 먹통 기기됩니다.


내부적으로 시스템 구축을 못 해서 계속해서 지속적으로 늦어지는데, 

고객센터와 유플러스샵은 이렇다 할 답변도 내놓지 못하고 계속해서 기다려달라고만하네요.


그래서 제가 직접 해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.




유플러스 통신사 전화하셔서,(사전에 애플워치는 폰이랑 연결 해제하시고 꺼두셔야합니다)

OMD 등록이 되어있는지 문의 후 되어있다고하면 재등록 해달라고 요청해보세요! 

전산으로 OMD 초기화 작업해주실거고, 다시 애플워치 켜서 페어링 작업하면 진행될거에요!

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

사용자가 돈을 주고 해결방법을 찾아야된다는게 참 안타까운 현실이네요

사업자 정보 표시
콩씨네 | 서가공 | 서울특별시 가락로 42길 12 라메종폴크 203호 | 사업자 등록번호 : 352-25-00807 | TEL : 010-8512-5101 | Mail : pixeler92@naver.com | 통신판매신고번호 : 2018-서울송파-0991호 |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